코스타 성형외과
쌍 꺼 풀
한쪽 눈에 또는 양쪽 눈에 쌍꺼풀이 없는 사람에게 적절한 수술을 사용하여 눈을 뜰 때 눈꺼풀에 주름이 생기게 해주는 것을 말한다.
한쪽 눈에 또는 양쪽 눈에 쌍꺼풀이 없는 사람에게 적절한 수술을 사용하여 눈을 뜰 때 눈꺼풀에 주름이 생기게 해주는 것을 말한다. 쌍꺼풀 수술을 한다고 실제로 눈이 커지는 것은 아니지만 상안검에 라인이 하나 더 있으면 시각적 효과에 의해 새로 생긴 선이 눈의 경계인 양 착시 현상이 만들어져 그만큼 커 보인다.
개인이 가진 특성을 고려하여 수술법을 선택하여야 하며, 수술 전에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하여야 한다. 수술을 결정하기 전에는 자신의 눈의 상태를 면밀히 관찰하는 것이 좋다. 특히 눈의 크기의 차이가 있는지, 눈을 뜰 때와 감을 때 차이는 어떤지, 넓은 라인이 좋을지, 좁은 것이 좋을지에 대해 생각해보아야 하는데, 막연히 다른 사람이 가진 특정한 어떤 모양을 고집하는 것은 좋지 않다. 얼굴마다 비율이 다르므로 자기에게 맞는 것이 무엇인지 냉정하게 고려해야 한다.
쌍꺼풀 수술 [double eyelid operation]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 서울대학교병원)

매몰법(부분절개법) 시술. (수술 2주 후의 모습)
쌍꺼풀 예정선에 아주 작은 구멍을 뚫어 지방과 근육을 제거한 후, 단단히 쌍꺼풀을 만드는 수술법.
눈꺼풀의 지방과 근육을 제거하지 않고 오로지 실로 묶기만 하는 기존의 매몰법은 쌍꺼풀이 쉽게 풀리게 된다. 따라서 반드시
지방과 근육을 제거해야만 쌍꺼풀이 풀리지 않는다. 구멍이 아주 작으므로 흉터는 거의 남지 않는다.
부분절개법이 필요한 경우
- 눈꺼풀에 지방이 많아 두툼한 경우
- 눈꺼풀이 늘어지지 않은 경우
- 눈꺼풀 피부가 두꺼운 경우
장점
- 붓기와 흉터가 적고 회복이 빠릅니다.
- 완전절개가 아니여도 지방제거가 가능합니다.
- 잘 풀리지 않습니다.
- 수술자국이 거의 남지 않습니다.
단점
- 늘어진 피부의 눈은 교정이 어렵습니다.
쌍 꺼 풀
1. 매몰법(부분절개법)
쌍꺼풀 예정선에 아주 작은 구멍을 뚫어 지방과 근육을 제거한 후, 단단히 쌍꺼풀을 만드는
수술법.
눈꺼풀의 지방과 근육을 제거하지 않고 오로지 실로 묶기만 하는 기존의 매몰법은 쌍꺼풀이 쉽게 풀리게 된다.
따라서 반드시 지방과 근육을 제거해야만 쌍꺼풀이 풀리지 않는다. 구멍이 아주 작으므로 흉터는 거의 남지 않는다.
2. 완전절개법
지방과 근육뿐만 아니라 늘어진 피부도 제거하는 수술법.
주로 나이든 사람의 경우 쳐진 피부를 제거하고 안검하수등이 있을 경우 안검거근을 수술할 때 쓰이는 수술법이다.
앞트임, 뒷트임, 밑트임
1. 앞트임
눈의 가로길이를 늘리는 방법으로 몽고주름이 심한 동양인들에게 있어서 많이 시행되는
수술법이다.
앞트임은 나중에 풀리는 경우가 많고 흉이 잘 생기므로 반드시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수술받아야 한다.
2. 뒷트임/ 밑트임
눈꼬리 길이를 늘리거나 방향을 위아래로 바꾸고 싶을 때 효과적이다.
앞트임과 마찬가지로 뒷트임은 시간이 지나면 잘 풀리는 경향이 있고 너무 과도하게 수술을 했을 경우 흉이 잘
생기므로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수술 받아야 한다.
3. 안검하수 교정술
눈을 뜨게 하는 근육이 안검거근인데 이 근육이 선천적으로 발달이 미약하거나 후천적으
로 노화에 의해 늘어지게 되면 항상 졸린 눈처럼 보이게 된다. 이 경우 안검거근의 기능을
강화시키는 수술법.
또한 이 근육의 기능을 방해하는 구조물들을 제거하면 조금 더 뚜렷한 눈모양을 갖게 된다.
눈밑주름과 지방제거술
주로 노화에 의해서 눈밑지방과 근육이 늘어나서 눈밑이 불록하게 보이는 경우이다.
또한 선천적으로 젊은 사람들에게 있어서도 눈밑지방이 도드라져 보일 수 있다. 심하게 튀어나온 눈밑지방에 의해, 눈밑이 어두워 보이는 다크서클 나타날 수도 있고 상대적으로 나이가 많이 들어 보이게 된다.
1. 피부완전 절개법
늘어난 피부와 지방을 동시에 제거해야할 경우에 시행되는 시술법.
흉은 크게 눈에 띄지 않는다. 반드시 골막에 고정을 시켜줘야만이 효과가 지속될 수 있다.
2. 피부안쪽의 결막을 통한 방법
피부가 늘어나지 않은 젊은 사람들에게 있어서 오로지 지방만을 제거할 때 쓰이는 시술법.
피부안쪽으로 절개를 하므로 흉이 남지 않는다.